'한글 코카콜라' '뉴진스 버거'...글로벌 상품도 '한류' 주목

'한글 코카콜라' '뉴진스 버거'...글로벌 상품도 '한류' 주목

2024.02.24. 오전 05: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글로벌 기업 코카콜라가 한글 로고가 적힌 신제품을 미국과 프랑스 등 36개 나라에서 출시합니다.

케이팝을 비롯한 한국 문화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글로벌 기업들이 한류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황보혜경 기자입니다.

[기자]
해외 팬들이 국내 걸그룹 '잇지'와 함께 중독성 있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춥니다.

일본과 프랑스, 싱가포르 등 저마다 국적은 다르지만, 케이팝으로 하나가 됐습니다.

[라이얀 레시노스 / 프랑스 국적 : 케이팝은 음악 스타일이나 패션, 춤이 정말 인상적이에요. 프랑스, 특히 파리에는 정말 큰 케이팝 팬덤이 있어요.]

세계에서 주류로 자리 잡은 케이팝과 열정을 아끼지 않는 팬들에게 영감을 받은 코카콜라의 한정판 신제품이 서울에서 처음 공개됐습니다.

맛도, 색상도 기존과는 180도 다른 제품의 이름은 'K-Wave', 한류입니다.

[오아나 블라드 /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 한류와 한국 문화는 세계적인 현상입니다. 한국 문화는 음식과 패션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물론 케이팝을 가장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에 한글을 넣은 점도 특징입니다.

코카콜라 130여 년 역사상 영어가 아닌 언어가 적힌 것은 처음입니다.

다음 달부터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과 벨기에, 프랑스 등 36개국에서 동시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권정현 /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마케팅 상무 : 한글 로고를 도입한 부분까지 굉장히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한 디자인입니다. 코카콜라의 주요 시장에서는 대부분 출시를 준비하고 있고요.]

앞서 지난 2021년 맥도날드는 세계 50개국에서 'BTS 세트'를 선보였습니다.

한 달 동안 120만 개를 판매할 만큼 큰 영향력을 입증하자, 지난해엔 아시아 10개국에서 '뉴진스' 팬덤을 겨냥한 햄버거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리야나 / 싱가포르 국적 : 맥도날드에서 뉴진스와 협업한 제품 포장을 선보였는데, 갈색 포장지에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들이 인쇄되어 있었어요. 정말 보기 좋았어요.]

한류의 중심, 케이팝에 대한 관심이 한국 문화와 언어로까지 번지는 가운데, 세계 시장을 한 번에 사로잡을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YTN 황보혜경입니다.



촬영기자: 김정한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