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금융시장 '출렁'...환율 급등·주가 급락

[YTN 실시간뉴스] 금융시장 '출렁'...환율 급등·주가 급락

2023.10.04. 오후 5: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미국의 긴축 기조 장기화 전망에 우리 금융시장이 된서리를 맞았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연고점을 경신한 채 마감했고, 증시도 급락했습니다.

■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전 당시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중국 응원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던 건 해외 매크로 조작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정부가 범부처 TF를 구성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을 이틀 앞두고, 민주당의 부결 기류가 여전합니다. 국민의힘은 거대 야당의 폭주라며 반발하고 나섰고, 사법부 수장 공백 장기화 우려에 대법원도 고심에 빠졌습니다.

■ 서울 강남의 이른바 '빅3' 입시학원과 이른바 일타 강사들이 수능 출제진에 거액을 주고 문제를 거래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대형 학원들의 거짓·과장 광고도 사실로 확인됐습니다.

■ 최근 4년간 집을 두 채 이상 구매한 다주택자가 전국에 15만여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200채 이상 보유한 '큰 손'이 9명이나 됐고, 이 가운데는 수도권에서만 790채 이상 사들인 사례도 확인돼 점검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 중서부와 전북에 요란한 비가 지나는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뚝 떨어져 내일 아침에는 급격히 쌀쌀해지겠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첫서리나 첫얼음이 관측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