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6월 전력수요 최고...7~8월 전력수급 비상

[YTN 실시간뉴스] 6월 전력수요 최고...7~8월 전력수급 비상

2022.07.04. 오후 5: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윤석열 대통령이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김승겸 합참의장의 임명을 강행했습니다.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수사 의뢰된 김승희 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결국 스스로 물러났습니다.

■ 여야의 막판 극적 합의로 후반기 국회의장에 5선의 민주당 김진표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법사위원장을 비롯한 상임위 협상은 원점에서 다시 논의될 것으로 보여 여야 갈등의 불씨는 여전한 상황입니다

■ 오늘 경기도 안성 일죽면 기온이 사람 체온보다 높은 37.9도까지 치솟는 등 전국적으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일본으로 향하는 태풍에서 뜨겁고 습한 열기가 유입되면서 예년보다 심한 찜통더위와 열대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 때 이른 무더위로 지난달 전력수요가 6월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전력 예비율은 한때 연중 최저치인 9.5%까지 떨어졌습니다. 날씨가 더 더워지는 7~8월에는 예비율이 더 떨어져 9년 만에 전력수급 비상경보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 술에 취해 오토바이를 몰다가 승용차와 충돌한 뒤 도주한 미 육군 중사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기준의 4배를 훌쩍 넘었습니다.

■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의 한 쇼핑몰에서 총격이 발생해 3명이 숨졌습니다. 22살의 덴마크 남성이 용의자로 체포된 가운데 테러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