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안심전환대출' 오늘부터 신청 가능
Posted : 2019-09-16 00:00
주택담보대출을 연 1%대 고정 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 오늘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원하는 사람은 오늘부터 자신이 대출을 받은 은행창구를 방문하거나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대상은 올해 7월 23일까지 실행된 변동금리 또는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로 오는 29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그러나, 보금자리론 같은 정책 모기지 상품이나 한도대출, 기업 대출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부부 합산 연 소득이 8천500만 원 이하인 1주택자만 신청할 수 있고, 신혼부부나 2자녀 이상 가구는 부부 합산 소득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또, 가격이 시가 9억 원 이하인 주택만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데, 대출 공급 총량은 20조 원 내외로 신청액이 공급량을 크게 넘어서면 주택 가격이 낮은 순서대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연 1.85~2.2%로 시중은행 대출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며, 대출 기간은 10년에서 30년까지 적용됩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만기에 일시 상환할 수 없고, 3년 이내에 중도 상환된 원금에 대해서는 1.2% 한도 내에서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백종규 [jongkyu87@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