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관람·에어컨 설치 관련 소비자 불만 급증

공연관람·에어컨 설치 관련 소비자 불만 급증

2019.06.14. 오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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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공연 관람과 에어컨 설치 관련 소비자 불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지난달 소비자 상담 빅데이터 자료를 보면 4월에 이어 지난달에도 '공연관람' 관련 상담이 가장 많이 증가했습니다.

연초에 할인율이 높은 공연 표를 산 뒤, 취소했을 때 많은 위약금 물리거나 환불을 거절한다는 소비자 불만이 한 달 만에 4배 넘게 증가해 870여 건을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때 이른 무더위에 에어컨 관련 상담도 지난 4월 324건에서 지난달 782건으로 2배 넘게 늘었습니다.

에어컨의 경우 제품 파손과 배관 누수, 설치 미흡 등 품질과 A/S와 관련 불만 상담이 많았습니다.

전체 소비자 상담 건수로 보면 의류 구매 불만 상담이 2,910여 건에 달해 가장 많았고 휴대전화와 헬스장 관련 상담이 각각 1,800여 건을 기록해 뒤를 이었습니다.

백종규 [jongkyu87@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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