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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의 불완전 판매를 막기 위해 가입 후 고객에게 가입 과정을 묻는 과정에 단답형과 선택형 질문이 도입됩니다.
금융감독원은 현재 예 또는 아니오로 답하는 단답형 질문만 있어 매우 형식적이라는 지적에 따라 '해피콜 제도'를 손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료 일부가 펀드에 투입된다는 설명을 들었나요?"라는 질문에서 "보험료 가운데 투입되는 펀드가 전체인가요?, 일부인가요?"라는 식으로 바뀝니다.
또 질병보험과 치아보험 등 신상품 출시에 따른 불완전 판매를 막기 위해 신규 위험에 대한 질문 항목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현재 '해피콜'은 지난 2012년 보험협회가 작성한 가이드라인을 계속 사용하고 있어 고쳐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이대건[dglee@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금융감독원은 현재 예 또는 아니오로 답하는 단답형 질문만 있어 매우 형식적이라는 지적에 따라 '해피콜 제도'를 손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료 일부가 펀드에 투입된다는 설명을 들었나요?"라는 질문에서 "보험료 가운데 투입되는 펀드가 전체인가요?, 일부인가요?"라는 식으로 바뀝니다.
또 질병보험과 치아보험 등 신상품 출시에 따른 불완전 판매를 막기 위해 신규 위험에 대한 질문 항목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현재 '해피콜'은 지난 2012년 보험협회가 작성한 가이드라인을 계속 사용하고 있어 고쳐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이대건[dglee@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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