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김병기 "내란 막기 위한 행위가 정치적 중립 훼손인가?"

[현장영상+] 김병기 "내란 막기 위한 행위가 정치적 중립 훼손인가?"

2025.09.04. 오전 09:3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검찰개혁 등 입법 추진 현황을 공유합니다.

특히, 검찰청 해체가 핵심인 정부조직법 개정안의 처리 의지를 재확인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김병기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검찰개혁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정신입니다. 민주당은 검찰개혁을 반드시 완수할 것입니다. 개혁의 요체인 검찰청 폐지, 수사와 기소의 분리부터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담아 9월 안에 통과시킵니다. 개혁은 신속하게 추진하되 부작용은 극소화시키겠습니다. 어제 정책의원총회에서 원칙과 기준, 로드맵을 재확인했습니다. 세부 논의도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오늘은 법사위 공청회가 열리고 내일은 입법청문회가 진행됩니다.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7일 고위당정회의에서 중요한 진전이 있을 것입니다. 국민께서 이거면 됐다고 느끼실 개혁안을 만들겠습니다. 오욕으로 얼룩진 검찰청은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입니다. 정의로운 수사와 공정한 기소가 자리잡을 것입니다. 고진감래입니다. 인고의 시간이 길었던 만큼 그 성과는 국민 모두의 몫이 될 것입니다. 묵과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내란을 막은 김병주 최고위원을 고발하겠다고 합니다. 제정신입니까? 김병주 의원은 내란 상황에서 국가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제2의 계엄과 내란 확산을 앞장서서 막았습니다. 본분과 책임을 바로잡고 국민적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끝까지 노력했습니다.

국민께서 다 알고 계신 사실입니다. 그런데 국민의힘은 정치적 중립 위반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내란을 막기 위해 행동한 것이 어떻게 정치적 공격의 대상이 될 수 있겠습니까? 내란을 막은 것은 국회의원의 책무이자 국민 명령에 대한 응답입니다. 김병주 의원과 함께하겠습니다. 내란의 망령을 되살리려는 세력과 단호히 맞서겠습니다. 헌법과 민주주의를 지켜낸 김병주 의원과 빛의 혁명을 모욕하는 시도를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국 경제가 성장세를 회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국내총생산 성장률이 0.7%를 기록했습니다. 4분기 연속 이어온 0.1% 이하 저성장에서 탈출했습니다. 민간소비가 뚜렷하게 늘었고 반도체, 석유화학 수출도 4%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재명 정부 출범 직후 시행한 민생회복소비쿠폰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는 9월 22일부터 발급되는 2차 소비쿠폰은 내수와 소비 회복을 더욱 앞당길 것입니다. 이재명 대통령님의 연이은 정상외교와 국익 중심의 실용외교도 대외경제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대한민국은 지금 회복과 정상화의 길을 힘차게 걷고 있습니다. 정부, 국민, 기업이 함께 뛴 결과입니다. 민주당은 민생회복과 경제 성장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