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국회 복지위, 전공의 단체와 간담회..."복귀 조건 등 논의"

[현장영상+] 국회 복지위, 전공의 단체와 간담회..."복귀 조건 등 논의"

2025.07.14. 오후 5:1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의대생들이 학교 복귀를 선언한 가운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전공의 단체와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전공의들이 여전히 복귀 의사를 밝히지 않은 상황에서, 구체적인 복귀 조건과 시기 등을 조율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로 가보겠습니다.

[한성존 / 대한전공의협의회 비대위원장]
먼저 저희 힘 없는 전공의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신 박주민 위원장님과 참여해 주신,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년 4개월이 지나고 무자비한 폭격이 지나가고 주변을 둘러보니 저희가 빛나고 자랑스럽게 생각했던 대한민국 의료는 무너지기 직전의 상황이었습니다.

잘잘못을 따지는 것을 넘어 우리는 이 자리에서 살아가야 할 미래세대이기 때문에 이 현장은 저희가 살아가야 하는 곳이기 때문에 저희는 중증 핵심 의료를 재건해 나아가겠습니다.

오늘 이 두 발제로 대한민국 의료계가 가지고 있는 모든 문제를 다룰 수는 없겠지만 국회와 함께 대한민국 의료의 미래를 재건하는 중요한 초석을 다지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전공의의 수련 환경 개선과 수련의 연속성, 의료 현장의 법적 리스크 완화는 대한민국 미래 의료를 위한 중요한 주춧돌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자리를 빌려 그간의 사태로 환자와 보호자 여러분들께서 겪으셨을 불안함에 마음이 무겁습니다.

더 나은 의료라는 환자와 의료계의 공동목표를 향한 고민과 노력을 이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