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 국민의힘, 당선인 총회...범야권 위성정당, 민주당과 합당 절차 착수

[미리보는오늘] 국민의힘, 당선인 총회...범야권 위성정당, 민주당과 합당 절차 착수

2024.04.22. 오전 05: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4월 22일, 월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2일) 국회에서 22대 국회 당선자 총회를 열고 선거 참패를 수습할 비상 지도체제 관련 논의를 이어갑니다.

지난 16일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서는 조기 전당대회까지 당을 안정시키는 '관리형 비대위'를 꾸리자는 의견과 당 체질을 바꾸기 위한 '혁신형 비대위'가 필요하다는 주장 등을 놓고 격론이 벌어질 전망입니다.

=====

범야권 비례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은 오늘(22일) 더불어민주당으로 흡수 합당 절차에 본격 착수합니다.

민주연합은 오늘(22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다음 달 2일 마무리를 목표로 민주당과의 합당을 추진하는 안건을 의결합니다.

=====

정부가 고의적인 상습 임금 체불 사업자에 대해 구속 수사를 원칙으로 하는 내용의 업무 지침을 마련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임금 체불 규모가 최근 크게 늘어나,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임금 체불 사건에 대한 처리 지침을 마련하고 오늘(2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

정부가 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 점검에 나섭니다.

환경부는 오늘(22일)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 전국의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400곳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