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TN 실시간뉴스] 동창리 발사 임박 징후..."위성 발사 통보"

실시간 주요뉴스

■ 북한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에서 발사대와 로켓 부품으로 추정되는 물체들이 포착돼 정찰위성 발사가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은 오늘부터 다음 달 11일 사이에 위성을 발사하겠다고 국제해사기구, IMO에도 통보했습니다.

■ 중앙선관위 '자녀 특혜 채용' 의혹 사례가 고위직 간부뿐만 아니라 4, 5급 공무원들 사이에서도 나오면서 논란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선관위원장은 송구하다며 공식 사과했고, 오늘 특별감사 결과와 후속 조치 방안을 발표합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을 면직 처분했습니다. 중대범죄로 정상적인 직무 수행이 불가한 상황이라는 판단인데, 한 위원장은 부당한 조치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 민주노총이 오늘 오후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고 정부의 집회 대응 규탄과 노동조합법 개정을 촉구합니다. 경찰은 필요할 경우 캡사이신 분사도 불사한다는 강경 방침이어서 충돌이 우려됩니다.

■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가 누구의 소행인지 알 수 없는 드론의 공습을 받았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명백한 테러 행위라며 상응하는 대응이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만취 상태의 운전자가 몰던 차량이 경찰의 음주 단속을 피해 달아나면서 4km가량 추격전을 벌였습니다. 차량 여러 대를 들이받고 검거됐는데, 이 과정에서 경찰관을 비롯해 6명이 다쳤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