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늘 정진상 영장심사...'李 수사' 분수령

[YTN 실시간뉴스] 오늘 정진상 영장심사...'李 수사' 분수령

2022.11.18. 오전 06: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윤석열 대통령과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총리가 회담을 열고 에너지와 방위산업, 인프라 건설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국내 주요 기업들은 사우디 측과 약 40조 원 규모의 투자 협약을 맺었습니다.

■ 대장동 일당에게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 정진상 실장의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정 실장의 구속 여부는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사에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 이태원 참사를 수사하고 있는 경찰청 특별수사본부가 행정안전부와 서울시 등을 압수수색하며 이른바 '윗선'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여야에 오는 21일까지 국정조사 특위 명단을 제출하라고 요청했습니다.

■ 어제 치러진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수학 영역의 변별력이 커질 것이라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은 홀가분한 마음으로 거리로 나왔고, 이태원 참사 이후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수험생이 많이 몰리는 지역에는 경찰이 집중적으로 배치됐습니다.

■ 내년부터 도입되는 금융투자소득세 문제를 놓고 업계와 정치권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부와 여당이 유예해야 한다는 입장인 가운데 국회 다수 의석을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은 내부적으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 FTX 사태로 가상화폐 업계 전반이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FTX 신임 CEO는 자신의 40년 구조조정 경력에서 이렇게 완전한 기업 통제 실패는 본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비롯한 전국 주요 도시에 대한 공습을 재개했습니다. 하지만 흑해를 통한 우크라이나 곡물과 식량 수출을 보장하는 협정은 기한 만료를 이틀 앞두고 연장됐습니다.

■ 오늘도 대체로 온화하겠지만, 아침과 낮 기온이 10도 이상으로 벌어지며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오전까지 중부와 경북 내륙지방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 물이 어는 곳도 있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