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文 조사 공방 격화...국정감사 난타전 전망

[YTN 실시간뉴스] 文 조사 공방 격화...국정감사 난타전 전망

2022.10.04. 오전 06: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첫 국정감사가 오늘부터 3주간 실시됩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한 감사원의 문재인 전 대통령 서면조사 통보를 둘러싼 대치 속에 여야 간 치열한 난타전이 예상됩니다.

■ 정부와 여당이 정부조직 개편안을 조만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여성가족부를 없애고 재외동포청을 신설하는 내용이 개편안에 담길 것으로 보이는데, 야당이 동의하느냐가 관건입니다.

■ 영국 정부가 글로벌 금융시장에 큰 혼란을 일으켰던 대규모 감세안을 전격 철회했습니다. 파운드화 가치는 소폭 상승했고, 미국 증시는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 오늘부터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대면 접촉면회가 재개됩니다.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만 명대로 예상됩니다.

■ 당정이 심야 택시난을 해소하기 위해 밤 시간에 한해 요금에 부가되는 호출료를 인상하고, 택시 의무휴업제를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당정 논의를 바탕으로 오늘 심야 택시난 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국세청이 상담 업무를 위탁한 용역업체 2곳이 인건비를 부풀렸다며 20억 원대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업체 측은 이를 부인하며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우크라이나군이 중부에 이어 남부지역 여러 요충지를 탈환했습니다. 러시아는 점령지 강제병합에 성공했지만, 남부지역 보급로가 위협받게 됐습니다.

■ 오늘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에도 서늘하겠고, 내일부터는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에 머물며 쌀쌀한 가을 날씨가 찾아오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