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6·1 선거 D-9...여야, 노무현 추도식 참석

[YTN 실시간뉴스] 6·1 선거 D-9...여야, 노무현 추도식 참석

2022.05.23. 오전 05: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한미 두 정상이 오산 항공우주작전본부를 함께 방문해 북한의 도발 위협에 공동 대응하기로 거듭 밝히면서 강력한 경고를 보냈습니다. 이번 정상회담을 통해 한미 양국이 안보뿐만 아니라 공급망과 첨단기술을 공유하는 경제안보 동맹을 새롭게 구축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미국이 주도하는 인도·태평양 경제 프레임워크, IPEF 출범 선언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은 외교 수장을 앞세워 IPEF와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을 비판하며 견제에 나섰습니다.

■ 6·1 지방선거,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9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국민의힘과 민주당이 각각 국정 동력 확보와 정권 견제론을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한 가운데 여야는 오늘 열리는 노무현 대통령 13주기 추도식에 대거 참석합니다.

■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만 명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오늘부터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올 때 PCR 대신 신속항원검사만 받아도 입국할 수 있습니다.

■ 전동킥보드 운전자 안전 규정이 강화된 지 1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제대로 지켜지지 않으면서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야간에는 음주운전 등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