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세계 7번째 SLBM 성공 ...문 대통령 "효과적인 대북 억지력"

[YTN 실시간뉴스] 세계 7번째 SLBM 성공 ...문 대통령 "효과적인 대북 억지력"

2021.09.16.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어제 발표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닷새만에 2천 명을 넘은데 이어 오늘도 2천 명 안팎의 확진자가 예상됩니다. 성인 확진자 10명 중 9명 이상이 백신을 아예 접종하지 않았거나 1차만 접종한 '불완전 접종자'로 조사됐습니다.

■ 이재명 경기지사가 연루된 대장동 개발 의혹이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쟁점으로 떠오르며 야당의 공세가 이어졌습니다. 이 지사는 오히려 수사를 자청하면서 의혹에 대한 정면돌파를 선택했습니다.

■ 우리 군이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 SLBM 발사에 세계 7번째로 성공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도발에 대한 확실한 억지력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이같은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북한이 문제삼고 나섰습니다. 김여정 부부장은 '남북관계가 완전히 파괴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북상 중인 태풍 '찬투'가 당초 예상된 제주도 북쪽이 아니라 제주도 남쪽을 지나는 것으로 진로가 수정됐습니다. 수도권은 태풍 영향권에서 벗어나겠지만 제주도와 남해안은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 여전히 큰 피해가 우려됩니다.

■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들이 코로나19에 집단 감염돼 병원으로 옮겨졌는데 병원의 열악한 시설에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보호자로 동반 입소한 산모들은 한 병실에서 8명이 머물고 있다며 차라리 자가 격리를 허용해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