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문 대통령 "한국 위상 격상...日 스가 회담 불발은 아쉬워"

[YTN 실시간뉴스] 문 대통령 "한국 위상 격상...日 스가 회담 불발은 아쉬워"

2021.06.14. 오전 05: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이 영국 콘월에서 G7 정상회의 일정을 마치고 오스트리아로 이동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층 격상된 대한민국의 위상을 확인하는 성과를 거뒀지만, 스가 일본 총리와의 회담이 불발된 데 대해선 문 대통령도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 오늘부터 스포츠 경기장과 대중음악 공연장의 입장 규제가 완화돼 서울 잠실야구장은 7천5백 명, 공연장은 최대 4천 명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중학교 등교도 확대돼 전교생의 3분의 2까지 등교하게 됩니다.

■ 주말 효과로 오늘 발표될 새 환자는 4백 명 안팎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이번 주 3분기 백신 접종 계획도 발표될 예정인데 50대 이상과 고3 수험생부터 접종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 민주당이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소속 의원들에게 탈당을 권유한 데 대해 국민 3명 중 2명이 잘한 일이라고 평가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대표가 지난 주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만나 합당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민의힘 지지율은 당 출범 이후 최고 수준인 39%대로 뛰어올랐습니다.

■ 고 조비오 신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1심에서 유죄가 선고된 전두환 씨의 항소심 재판이 오늘 열립니다. 전 씨는 오늘도 재판에 나오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는데 재판부는 변론권을 포기한 거로 보고 재판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응급처치를 제때 하지 않아 신생아가 심각한 뇌 손상을 입게 했던 조산원에서 또 다른 피해 사례가 확인됐습니다. 출산 때 뇌 손상으로 뇌 병변 1급 장애를 진단받았고, 법원에서 과실도 인정됐지만, 조산원은 버젓이 영업을 해왔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