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4,873명| 완치 13,863명| 사망 305명| 검사 누적 1,665,084명
통합당 "3차 추경은 잘못된 진단에 근거한 추경"
Posted : 2020-06-30 12:01
미래통합당이 정부가 제출한 3차 추경안은 잘못된 진단에 근거했고 현실인식이 결여된 것이라며 근본적인 정책 전환을 요구했습니다.

통합당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오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방역 관련 예산은 전체 추경 규모의 2%, 그마저도 의료기관 융자금을 제외하면 0.8%에 불과해 주객이 전도된 추경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역학조사와 방역인력 등의 일자리가 시급함에도 이들 일자리는 만들지 않은 반면, 통계 왜곡을 위한 억지 일거리 사업인 'DB 알바' 등에 쓰이는 6,025억 원은 전액 삭감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기업들은 하루하루 생존 여부를 걱정하고 있지만, 대통령 공약이라는 이유만으로 비리로 얼룩진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에 대못을 박기 위한 1조 4천 원을 반영한 몰염치 추경일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정책위의장은 이미 빚으로 5개월을 버틴 소상공인과 영세자영업자, 중소기업에 무이자 융자와 생존자금을 지원하고 대학의 재정 상황을 고려한 대학생 지원방안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코로나 피해 의료기관에 대한 지원강화와 코로나대응에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특별수당도 증액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최민기 [choimk@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