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긴급재난지원금 기준 오늘 발표...종부세 대상 제외 유력

[YTN 실시간뉴스] 긴급재난지원금 기준 오늘 발표...종부세 대상 제외 유력

2020.04.03. 오전 06:3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득 하위 70% 가구에 최대 100만 원씩 지급하기로 한 긴급재난지원금 세부 기준이 오늘 발표됩니다. 정부는 소득이 낮아도 재산이 많은 사람이 이 돈을 받는 것은 곤란하다는 여론을 반영해 종합부동산세 납부 대상자 등은 제외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의정부성모병원에서 층간 감염과 2차 감염이 잇따르면서 관련 확진자가 28명으로 늘었습니다. 현장 예배를 진행한 충남 부여의 한 교회에서 지금까지 교인 7명이 확진됐는데 지자체는 예배가 있었던 사실도 몰랐습니다.

■ 전국에서 해외 입국 확진자가 가장 많은 서울시가 모든 입국자를 진단 검사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잠실운동장에 하루 천 명을 검사할 수 있는 선별진료소를 설치합니다.

■ 전 세계에서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5만 명을 넘기고, 확진자는 백만 명을 넘었습니다. 피해가 심각한 이탈리아에서는 만4천 명 가까이 숨졌고, 스페인에서도 사망자가 만 명이 넘었습니다.

■ 미국 인구의 96%인 3억 천5백만 명, 거의 모든 미국인이 자택 대피 명령 영향권에 들게 됐다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2주 사이에 천만 명이 일자리를 잃는 실직 쓰나미가 밀어닥쳤는데 앞으로 더 심해질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채널A 기자와 검찰의 유착 의혹 중심에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 최측근 검사장과 기자의 통화 녹음 파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기자와 검사장이 녹음 파일 속 인물이 다른 사람이었다고 밝히자 유착 의혹을 제보한 사람은 녹음 파일을 공개하면 될 거라고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