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SK텔레콤 "모든 고객 8월 통신요금 50% 할인"

[현장영상+] SK텔레콤 "모든 고객 8월 통신요금 50% 할인"

2025.07.04. 오후 4:3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정부가 유심 해킹 사건에서 SKT의 부실한 보안 관리 책임이 확인됐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가입자들의 계약해지 위약금을 면제하라는 판단에 대해 SKT가 입장을 밝힙니다.

유영상 대표와 임원들이 나서 각종 대책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유영상 / SK텔레콤 CEO]
침해 사고와 관련하여 통렬하게 반성하고 참회하는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SK텔레콤의 모든 임직원은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오늘 오후 2시 당사 사이버침해 사고에 대한 민관합동조사단의 최종 조사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SK텔레콤은 발표된 조사 결과를 무겁게 받아들이며 시정 조치 사항은 물론 재발 방지를 위한 모든 대책을 책임지고 신속히 이행해나가겠습니다. 사고 이후 모든 임직원이 매장으로, 공항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로 현장에 나가 고객 한 분, 한 분의 말씀에 귀 기울였습니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신뢰위원회의 말씀도 경청하였습니다. 위원회 출범 후 50여 일간 전기수시위원회, 고객 인터뷰, 다양한 외부 기관의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진심을 담아 논의했습니다. 그 결과 고객신뢰위원회는 첫째, 정보 보호 강화를 위한 중장기 로드맵 마련, 둘째, 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규모감 있는 보상. 셋째, 다양한 고객 그룹을 아우르는 혜택 구성이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저희 SK텔레콤은 이러한 말씀들을 모두 무겁게 받아들이고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님의 신뢰 회복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먼저 고객 안심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하여 고객님을 철저하게 보호하겠습니다. 또한 재발방지는 물론 보안이 강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5년간 7000억 원 규모의 정보 보호 혁신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다음으로 믿고 기다려주신 고객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5000억 원 규모의 고객 감사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구체적인 내용을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고객 안심 패키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SK텔레콤은 사이버...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