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중남미, 중앙아시아 한인 후손 초청 직업 연수
    중남미, 중앙아시아 한인 후손 초청 직업 연수

    동영상시청 도움말

    앵커


    올해 초 쿠바 한인 후손들이 한국을 찾아 뜻깊은 고국 방문과 직업 연수를 받은 소식을 YTN 더 큰 코리아를 통해 자세히 전해드렸는데요.

    올 하반기에도 중남미는 물론 중앙아시아 고려인까지 대상을 확대했다고 합니다.

    재외동포재단 한지원 과장님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한지원 과장님.

    [질문1]
    멕시코와 쿠바 한인 후손 초청 직업연수가 하반기에 다시 진행된다죠?

    [답변1]
    네, 올해 초 쿠바 한인 직업연수 수료식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올해는 7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한. 중미 국가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고 중남미 지역 한인 후손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또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해 주는 데 목적이 있고요.

    또한, 현지에 동화된 한인 후손들의 모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체성 함양에도 목적이 있습니다.

    [질문2]
    네, 그렇군요. 이번엔 어떤 프로그램이 진행되나요?

    [답변2]
    네, 연수 기간은 7월 5일부터 9월 27일 총 3개월간 오산대학교에서 진행됩니다.

    총 12명이 참여하고요. 연수내용은 미용, 한국어 및 한국문화 그리고 산업체 현장실습과 멘토링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수 마지막에는 국내체류 동포 대상으로 봉사활동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질문3]
    러시아와 중앙아시아 고려인 초청 직업연수도 예정돼 있죠?

    [답변3]
    네, 맞습니다. 러시아 CIS 고려인 초청 직업연수는 러시아 CIS 지역 차세대 고려인 동포들의 취업과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또 한식요리와 한국의 뷰티케어 기술전수를 통해서 인재를 양성하고 그들 간의 또 모국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고요.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을 통해서 민족적 유대감을 강화하는데에도 큰 목적이 있습니다.

    [질문4]
    고려인 직업 연수는 어디서 진행되나요?

    [답변4]
    네, 연수 기간은 7월 3일부터 9월 22일까지 3개월간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러시아. CIS 고려인 청년 약 45명이 참여하게 됩니다.

    전공과목 중 한식요리와 뷰티케어 헤어, 메이크업 등 전공과목 수업 외에도 한국어, 현장체험 학습, 멘토링 그리고 특별히 연수생들이 교육 수료 즈음에는 국내체류 동포 대상으로 전공별 봉사활동도 가질 계획입니다.

    [질문5]
    고려인 국내 체류 인구도 꾸준히 늘고 있는데. 이번 연수생은 주로 어느 나라에서 오시게 되나요?

    [답변5]
    네, 모스크바 4명, 블라디보스토크 8명, 이르쿠츠크 2명, 상트페테르부르크 3명, 알마티 5명, 우크라이나 7명, 우즈베키스탄 4명, 키르기스스탄 7명, 타지키스탄 1명, 투르크메니스탄 2명, 벨라루스 2명 이렇게 총 45명이 참가하게 됩니다.

    앵커

    네, 정말 다양한 지역에서 참가하시네요. 국내 체류 동포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가지게 되면 참가자들에게도 동포분들에게도 참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재외동포재단 홍보조사부 한지원 과장과 함께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