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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캠퍼스24_캠퍼스 줌인] 세상을 움직이는 열정! 숭실대
    [캠퍼스24_캠퍼스 줌인] 세상을 움직이는 열정! 숭실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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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윤경]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이 있죠.

    그런데 강산이 10번 넘게 변하도록, 학생들에게 진리와 봉사의 정신을 가르쳐온 곳이 있습니다.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학! 숭실대학교입니다.

    [이해솔 / 캠퍼스 줌인 리포터]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보석과도 같은 대학을 찾아 떠나는 줌인 리포터 이해솔입니다. 오늘 저희가 찾아갈 학교! 숭실대학교입니다. 첫 번째 주인공은 예술창작학부의 영화예술전공이라는데요.]
    - 견우야. 견우야. 나도 어쩔 수 없는 여자인가 봐. 발성 잘 되나요? 캐스팅 되러 가시죠.

    [해설]
    올해로 개교 120주년을 맞이한 숭실대학교.

    한국 최초의 4년제 대학으로 교명에서 알 수 있듯, 학생들을 위한 실용 강의를 펼치고 있다는데요. 자기 주도형 학습으로 개개인의 역량을 키운다는 숭실대학교의 교육 철학, 지금 공개합니다!

    - 여긴가? 들어가시죠.

    [해설]
    여느 강의실과는 다른 모습.

    - 위로 올라갈수록 살짝 높이가 올라갈 텐데.

    [해설]
    상상했던 영화 예술 전공 수업의 모습과는 달라 보였는데요.

    [이해솔 / 캠퍼스 리포터]
    제가 영화예술전공이라고 해서 왔는데, 여기가 맞는 거예요?

    [김병준 / 영화예술전공 1학년]
    네. 맞습니다.

    [이해솔 / 줌인 리포터]
    지금 어떤 수업이 진행되는 거예요?

    [김병준 / 영화예술전공 1학년]
    '감각과 감정'이라는 연기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배우의 훈련 과정을 통해서 이제 배우의 창조 과정을 잘 이해하고 같이 연출자로서 디렉팅을 할 때 좀 더 배우의 언어로 이해하기 위해서...

    [해설]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수업.

    이번엔 학생들이 극 중 배역을 상상하고 맞춰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성격이 급한 편인 것 같아요.

    - 앞으로 걸어요.

    - 직업을 준다면? - 버스 안내원이요.

    - 버스 안내원?

    [유정숙 / 영화예술전공 교수]
    관객들이 봤을 때는 겉으로 드러나는 그 무엇. 그건 외형적인 것이기도 하지만 그 사람이 어떻게 걷는가, 느낌이 어떤가. 감각적인 것들까지 다 포함되거든요. 그래서 학생들에게 그 사인들을 기호들을 읽는 훈련을 계속시키고 있는 거예요.

    [해설]
    화면을 통해 대중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영화 예술. 그만큼 이야기를 끌어가는 방법을 터득하는 게 중요한데요.

    - 100으로 해주세요. 95는 좀 작을 것 같네요.

    - 아니, 100 맞대잖아요.

    [해설]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수평적인 위치에서 교수와 학생이 의견을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소현이가 차분한 게 저한테는 더 극단으로 느껴졌거든요.

    - 이 상황에서 소현이는 어떤, 무엇을 해야 되는지 다 설명해야 하는...

    [최익환 / 영화예술전공 교수]
    둘이서 대화하는 장면을 할지라도 실은 충분하게 그걸 느꼈는지 상대방을 파악했는지에 대한 여부가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그거를 충분히 느꼈는지에 대해서 계속 질문하는 게 선생님들의 역할인 것 같고...

    [해설]
    선후배 간에도 적용되는 수평적 교육법! 매주, 방과 후에 이뤄지는 장비 교육은 교수 없이 학생들끼리 진행하는데요.

    고가의 장비인 만큼 교육을 진행하는 학생들 모두 전공 내 자격증을 취득하고, 후배들을 위한 눈높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지훈 / 영화예술전공 2학년]

    오늘은 2주차 수업으로 카메라를 분해하고, 조립하는 과정을 실습 위주로 해보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설]
    2015년에 신설된 전공인 만큼 새로운 수업 방식을 고민하고 실천하며,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이해솔 / 줌인 리포터]
    촬영 전공이신 거예요?

    [이정진 / 영화예술전공 2학년]
    아니요. 저는 연기 전공입니다. 연기, 연출 구분 없이 다 배우고 있습니다.

    - 촬영도 하시겠네요? - 네.

    - 혹시 저를 이용해서 촬영이 가능할까요?

    - 지금이야, 지금.

    - 화난 남자친구를 달래는 연기 부탁 드릴게요.

    - 레디. 액션.

    - 자기야. 화 풀어.

    - 오케이.

    - 저 연기자로 데뷔해도 될 것 같죠? - 저 진짜 마음이 녹아버렸어요.

    [황은빈 / 영화예술전공 2학년]
    연기와 연출을 같이 수업해서 배우들도 연기할 때 연출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것이 있을 것이고, 연출들도 배우가 어떻게 연기하는지 알 수 있으니까 영화 촬영을 직접 할 때 훨씬 저희에게 도움이 돼요.

    [최익환 / 영화예술전공 교수]
    많은 친구들이 연기자가 되고 싶어 하거나 혹은 연출자가 되고 싶어 하는 것들이 있고 그 다음에 기술 파트로 촬영 감독이라든지 조명 감독, 사운드, 동시 녹음 기사라든지 이런 것들이 있고 그 밖에 홍보 마케팅 사, 투자사, 방송국, 이런 데로 진출하게 됩니다.

    - 봄바람도 살랑살랑 불고요. 개강을 해서 캠퍼스에 학생들이 많아지니까 걷기만 해도 좋네요.

    두 번째 학과도 궁금하시죠? 얼른 따라오세요.

    [해설]
    4차 산업 혁명을 이끌어 갈 개발자를 양성하는 소프트웨어 학부를 만나봤습니다.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부생들 역시 뛰어난 개발 성적을 보이고 있다는데요.

    [신용구 / 소프트웨어 학부 3학년]

    보통 CCTV를 보면 각각 화면으로 작게 쪼개져 있어서 보기 힘들잖아요. 이거를, 이 CCTV들을 지도상에서 이 CCTV가 어딜 찍고 있는지 그 화면을 잘 보여주기 위해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해설]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CCTV 관제 시스템을 개발한 학부생들.

    [김계영 / 소프트웨어 학부 교수]
    여름방학에는 특허 교육을 받아서 지금까지 했던 걸 특허를 출원한다든지, 논문을 작성하든지 합니다. 그리고 2학기가 되면서 외부 전시회를 나간다든지 또는 교내 공모전에 참가한다든지, 그렇게 외부에 알리고 자기의 역량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 모터쇼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바로 잡네요.

    [해설]
    눈동자의 움직임을 추적해 별도의 마우스나 터치 없이 컴퓨터 조작이 가능하다는 시선 추적 기술! 직접 해보니 더 신기하더라고요.

    [김계영 / 소프트웨어 학부 교수]
    최근까지는 단거리용 30cm나 1m 이내인데 모니터가 점점 대형화되면서 2m, 3m 이상의 거리에서도 시선 추적 기술이 필요하게 되어 적어도 2m 이상에서의 시선추적을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할 것입니다.

    [해설]
    시선추적 기술은 소비자의 시선 이동을 분석한 마케팅, 전신마비 환자의 의사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영인 / 소프트웨어 학부 3학년]
    학교에서 프로젝트를 하면서 많이 이제 도움이 됐었거든요. 그래서 그걸 살려서 IT 기업에 취직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황준성 / 숭실대 총장]
    일반적으로 강의 일변도가 아니라, 소위 말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스스로 고민하고 스스로 교수와 함께 토론하고 같이 만들어가는 그야말로 창의를 할 수 있는 그렇게 지금 저희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설]
    학생들 스스로 생각하고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켜봐 주는 교육! 숭실대 학생들이 어떤 인재로 자라날지 그 미래가 기대됩니다.

    [조윤경]
    저도 학교 다닐 때 영화 좀 찍어봤거든요. 밤새 촬영했던 기억이 나는데, 열정 넘치는 영화예술전공 학생들을 보니까요,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 것 같습니다. 미래지향적인 실용학문을 바탕으로 세계를 향해 나아갈 숭실대 학생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