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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어트에 좋은 '참치'
    다이어트에 좋은 '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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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참치'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정답: O

    ■ '참치' 단백질⇧ 지방⇩ 다이어트에 좋아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위해 닭 가슴살을 식재료로 선택하는데요. 참치는 닭 가슴살에 비해 단백질이 더 많고, 지방은 적은데다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훌륭하다고 합니다. 또 참치와 같은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비타민,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참치캔' 임신부는 일주일에 최대 4캔 (400g) 섭취 허용 
    그런데 수은에 대한 걱정 때문에 참치 섭취를 꺼려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참치캔에는 수면 가까이에 사는 작은 크기의 가다랑어가 사용되는데요. 고등어, 꽁치, 명태처럼 수은 함량이 낮은 일반어류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이런 '일반어류'의 경우 임신부의 일주일 권장 섭취량은 400g으로 참치캔 약 4캔 정도의 양입니다. 참치는 캔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열처리를 하면서 뼈가 부드러워지는데, 이때 뼈에 포함된 칼슘이 살과 자연스럽게 섞이면서 원래보다 칼슘 함량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 '참치캔' 기름은 식물성이다 ☞ 카놀라유, 포도씨유, 올리브유
    참치캔 속의 기름을 동물성 기름이라고 생각해 그대로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참치캔에는 내용물의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카놀라유, 포도씨유 같은 식물성 식용 기름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방부제 또한 사용되지 않아 요리를 할 때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참치캔이 방부제 없이도 오래 보관될 수 있는 이유는 밀봉한 상태에서 고온으로 멸균처리를 했기 때문인데요. 개봉 후 공기와 접촉한 상태에서는 쉽게 부패할 수 있기 때문에 밀폐용기에 보관하고, 가능한 빨리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