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문 대통령, 오는 13일 중국 국빈방문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12-06 14:02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문재인 대통령은 시진핑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의 초청으로 오는 12월 13일부터 16일까지 3박 4일 동안 중국을 국빈 방문합니다.

문 대통령은 시 주석과의 정상회담과 국빈 만찬, 그리고 리커창 총리를 비롯한 중국 주요 지도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수교 25주년을 맞은 한중 관계의 발전 현황을 평가하고 미래의 발전 방향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북핵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고 한반도에 평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협조 방안과 역내 및 국제문제 등 다양한 상호 관심사에 대해서도 협의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또한 베이징 방문에 이어 12월 15일부터 16일까지 중국 일대일로 및 서부 대개발의 거점이자 우리 독립운동 유적지가 있는 충칭도 방문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의 이번 중국 방문은 대통령 취임 후 첫 번째 이루어지는 것으로써 정상 간 신뢰와 우의를 돈독히 하고 이를 바탕으로 양국 간 교류, 협력을 정상적인 발전 궤도로 조속히 회복시켜나가는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국빈방문은 올해 수교 25주년을 맞은 한중 관계가 앞으로 새로운 25주년을 향해 힘차게 출발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