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업 철회" 유치원연합회 입장 발표

"휴업 철회" 유치원연합회 입장 발표

2017.09.17. 오후 3:1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이희석/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수석 부의장]
안녕하십니까?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수석 부의장 이희석입니다.

먼저 휴일에도 불구하고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휴업 철회 기자회견장에 오신 기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소속 전국 회장들은 9월 18일 월요일과 25일부터 29일 예정되었던 휴업을 철회하고 정상 운영을 하기로 했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최정혜 이사장님의 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최정혜 /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
안녕하십니까?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 최정혜입니다.

사립유치원의 휴업 안내로 학부모님들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올리겠습니다.

앞으로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소속 회원들은 유아들이 행복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휴업 철회에 관련 기자회견문은 전기옥 지회장님께서 해 주시겠습니다.

[전기옥 /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서울지회장]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서울지회장 전기옥입니다.

다시 한 번 학부모님들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송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소속 전국지회장들은 9월 18일 월요일과 25일부터 29일까지 예정되었던 휴업을 철회하고 정상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휴업을 철회하게 된 이유는 교육부가 한유총을 유아교육정책 파트너로 인정하고 정책 참여를 보장한 만큼 그동안 협의된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고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는 대다수의 회원들의 의견을 존경하고 더 이상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불편이 있어서는 안 되겠다는 데 대해 의견을 같이했기 때문입니다.

일부 언론들의 사립유치원 잇속 챙기기라는 보도 이전에 왜 사립유치원들이 휴업을 하려고 했었는지에 대한 이유와 아픔에도 많은 관심과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유아교육 평등권 확보와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