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잇몸 건강과 디지털 임플란트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9-01 19:00
[VCR]
치주 질환이 심하면 임플란트가 어렵다? 치과의사 강동욱 원장과 함께 알아볼까요?

-----
앵커

주변에 잇몸병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임플란트를 할 때 잇몸 건강이 왜 중요한가요?

[인터뷰 : 강동욱 이편한세상치과 대표원장]
임플란트 치료를 받아야 하는 환자들은 상당수가 치주 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치주 질환은 잇몸을 망가트리는 질환으로, 심하면 이를 뽑고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데, 잇몸이 너무 상해 지탱할 뼈가 부족하면 오히려 임플란트를 하기 어렵거나 골 이식 수술까지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앵커

요즘은 첨단 기술력을 이용해 더 튼튼하고 정확하게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요, 어떤 방식인지 소개해 주시죠.

[인터뷰]
그것이 ‘디지털 임플란트’라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3차원적인 CT 영상과 구강 내에서 잇몸을 스캔한 영상을 같이 병합해서 어떤 위치에, 어떤 방향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할지 정확하게 분석을 하고요.
이 방식을 이용하면 발치한 당일에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더 수월합니다.
모형을 보시면, 치아 위에 올려져 있는 투명한 장치가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 낸 ‘가이드’라는 장치입니다.
이 방향 그대로 임플란트가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이것은 임플란트를 연결할 수 있는 기둥까지 들어간 상태인데, 이런 식으로, 원래 분석한 대로 정밀하게 임플란트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앵커

매일 하는 양치지만, 가끔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 건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올바른 양치질하는 법, 알려주시죠.

[인터뷰]
칫솔은 치아와 잇몸이 만나는 부분에 45도 각도로 대고, 윗니는 아래 방향으로 쓸어내리듯이, 아랫니는 위로 쓸어올리듯이, 이러한 방향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안쪽 부분은 칫솔을 세워서 앞부분이 치아 안쪽 면에 잘 닿도록 하고, 아래 앞니 중 혀에 닿는 안쪽 부분은 더 신경 써서 닦고, 항상 관리가 어려운 부분이 가장 후방에 있는 치아들인데 이 부분까지 칫솔을 깊숙이 넣어 깨끗하게 닦으셔야 합니다.

-----
앵커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임플란트! 튼튼한 잇몸과 잇몸 뼈를 갖추고 있어야 식립이 수월합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진행 공영주 / 촬영·편집 정원호, 강재연 / 구성 공영주, 강승민

-----
문의 : 이편한세상치과(강서점) (02-6346-2279)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