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비...오후에 그쳐

내일 비...오후에 그쳐

2012.11.12. 오후 9: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내일도 접는 우산 챙기셔야 겠습니다.

내일도 전국 곳곳에 10mm 미만의 비가 조금 내리겠고, 강원 산간과 영서 남부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비나 눈은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오늘 강원도에는 태풍같은 강풍이 불었습니다

향로봉에 순간 최대풍속, 초속 32.6m가 불었고요, 미시령에는 초속 30.6m의 바람이 강하게 불어 공중전화 부스가 뿌리째 뽑히고, 사람이 넘어지는 피해도 발생했습니다.

중국에서 발달한 강한 저기압이 북서풍을 타고 백두대간을 넘으면서 이례적인 가을 강풍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종일 찬바람이 불면서 쌀쌀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북쪽으로 강하게 발달한 저기압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 저기압이 고기압에 가로막혀 쉽게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까지 추운 날씨 속에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따라서 내일도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와 호남, 제주도는 10mm 미만의 비가 조금 오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산간지방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오늘보다 2~3도나 더 낮겠습니다.

서울 4도, 대전 6도, 부산 9도로 시작하겠고요, 낮 기온은 예년 이맘 때보다 4~6도나 낮아 종일 쌀쌀하겠습니다.

서울 7도, 춘천 7도, 대구와 부산 14도, 대전, 전주 10도로 예상됩니다.

수요일과 목요일은 서울 아침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면서 이번 가을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비 예보도 나와 있습니다.

금요일 오후부터 토요일 오전사이에는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