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뉴스] 배우 조인성 "영화 안시성, 고구려 역사라 관심"

[연예뉴스] 배우 조인성 "영화 안시성, 고구려 역사라 관심"

2018.08.21. 오후 9: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지난해 영화 '더킹'으로 사랑을 받은 배우 조인성이 이른바 '고구려 액션'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룹 DJ DOC의 멤버 이하늘의 결혼 소식도 화제입니다.

연예계 뉴스 이광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안시성 전투.

645년 7월부터 9월까지 고구려의 안시성을 두고 당나라군과 고구려군이 맞붙은 88일간의 전투를 스크린으로 옮겼습니다.

영화에서 성주 양만춘 역할을 맡은 조인성은 고구려의 역사를 다룬 작품이라 관심이 갔다고 설명했습니다.

[조인성 / 영화 '안시성' 양만춘 역 : 사극이라고 하면 조선 시대 사극이 많은데요 저도 깜빡했던 고구려의 역사를 다룬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양만춘의 동생으로 고구려의 호전성을 표현하는 수노기 부대의 수장 역할은 걸그룹 AOA의 설현이 맡아 처음으로 사극을 연기했습니다.

[김설현 / 영화 '안시성' 백하 역 : 부대를 이끄는 리더이기 때문에 그런 점이 매력이었고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아는 인물이라….]

'슈퍼맨' 등 기발한 가사의 노래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남성 듀오 노라조가 팀을 재정비하고 돌아왔습니다.

이혁 대신에 새 얼굴 원흠이 합류해 원년 멤버 조빈과 신곡 '사이다'로 호흡을 맞춥니다.

[조 빈 / 노라조 멤버 : 노래로는 3년 6개월만에 찾아뵙는 것 같아요 노라조의 모든 것을 총집합시킨 노래라고 할 수 있거든요.]

[원 흠 /노라조 멤버 : 정말 부담이 많이 되는 상황이고요. (하지만) 새로운 노라조가 되었으니까 새로운 시선으로 예쁘게 봐주세요.]

그룹 DJ DOC 멤버 이하늘이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예비신부는 이하늘보다 17세 연하로 두 사람은 2009년부터 10년 가까이 교제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는 10월 제주도에서 양가 친척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해 조용히 결혼식을 올릴 예정입니다.

YTN 이광연[kylee@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