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끝나지 않은 세계경제 위기 '은행이 멈추는 날'
    끝나지 않은 세계경제 위기 '은행이 멈추는 날'

    동영상시청 도움말

    앵커

    또다시 우리 곁에 다가올 세계 경제 위기에 대비해 금융 권력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를 폭로한 책이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책, 박석원 앵커가 소개합니다.

    기자


    ■ 은행이 멈추는 날 / 제임스 리카즈 / 더난

    저자는 세계 곳곳에서 나타나는 세계 경제 위기의 징후가 이전의 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커다란 재앙을 예고한다고 주장합니다.

    책은 세계 금융권력이 금융위기를 두 번이나 겪으면서도 아무런 교훈을 얻지 못한 건 현실과 동떨어진 낚은 경제 이론을 고집해 왔기 때문이라고 지적합니다.

    저자는 금 공황과 부실 채권, 중국의 신용위기 등을 금융위기를 알리는 주요 징후로 꼽으면서 닥쳐올 위기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투자 전략을 제시합니다.

    ■ 플루언트 포에버 / 게이브리얼 와이너 / 민음사

    30대 초반에 독학으로 이미 6개 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게 된 저자가 외국어 공부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쓴 외국어 '학습법'입니다.

    단순한 외국어 학습 가이드가 아니라 최신 뇌과학과 언어학을 통해 즐겁고 효율적으로 외국어에 다가가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 조지 오웰, 시대의 작가로 산다는 것 / 스테판 말테르 / 제3의공간

    '동물농장'과 '1984'의 저자 조지 오웰의 삶을 추적한 책이 나왔습니다.

    영국 경찰이던 스무 살 청년이 뒤늦게 작가의 길로 접어들어 마흔두 살 나이에 전체주의 실상을 폭로한 '동물농장'을 쓰고, 폐결핵 말기 환자의 몸으로 문제작 '1984'를 집필하기까지의 파란만장한 삶이 그려집니다.

    ■ 절망독서 / 가시라기 히로키 / 이지수

    지금 이 순간 '절망'을 경험하고 있는 이들에게 건네는 안내서입니다.

    난치병으로 13년 좌절의 시간을 인내해온 저자는 절망한 이들에게 필요한 건 섣부른 격려나 희망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슬플 때 슬픈 노래를 들으며 마음을 달래듯 마음이 바닥에 떨어졌을 때는 서둘러 절망을 극복하려고 하지 말고, '이것이 내 이야기'라고 할만한 책을 만나는 '절망 독서'를 권합니다.

    지금까지 새로 나온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