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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학] "내장지방 축소엔 유산소 운동이 특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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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기 사이사이에 낀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는 유산소 운동이 효과가 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듀크 대학 운동생리학교수 크리스 슬렌츠 박사는 유산소운동이 내장지방을 가장 많이 연소시키며 근력운동 등 저항성 운동은 거의 효과가 없다고 밝혔다고 과학뉴스 포털 피조그 닷컴이 보도했습니다.

    슬렌츠 박사는 평소 운동을 하지 않는 196명을 세 그룹으로 나눠 8개월에 걸쳐 각각 유산소 운동과 저항성 운동을 병행하게 한 결과 유산소 운동 그룹이 저항성 운동 그룹보다 내장지방 연소량이 평균 67%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유산소 운동과 저항성 운동을 병행한 그룹은 유산소 운동만 한 그룹과 내장지방 연소량이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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