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카페인이 여성 불임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네바다 대학 숀 워드 박사팀의 연구 결과 카페인이 난자가 수정을 위해 자궁을 향해 나팔관을 내려오는 것을 방해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미국의 과학뉴스 포털 피조그 닷컴이 보도했습니다.
워드 박사는 나팔관 근육을 수축시키는 데 핵심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박동조율' 세포의 활동을 카페인이 차단한다는 사실이 쥐 실험 결과 밝혀졌다고 주장했습니다.
피조그 닷컴은 이번 연구결과가 커피를 많이 마시는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임신이 오래 걸리는 이유를 설명해 줄지도 모른다고 전했습니다.
이 연구결과는 영국 약리학 저널(British Journal of Pharmacology) 최신호에 발표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미국 네바다 대학 숀 워드 박사팀의 연구 결과 카페인이 난자가 수정을 위해 자궁을 향해 나팔관을 내려오는 것을 방해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미국의 과학뉴스 포털 피조그 닷컴이 보도했습니다.
워드 박사는 나팔관 근육을 수축시키는 데 핵심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박동조율' 세포의 활동을 카페인이 차단한다는 사실이 쥐 실험 결과 밝혀졌다고 주장했습니다.
피조그 닷컴은 이번 연구결과가 커피를 많이 마시는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임신이 오래 걸리는 이유를 설명해 줄지도 모른다고 전했습니다.
이 연구결과는 영국 약리학 저널(British Journal of Pharmacology) 최신호에 발표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