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모든 선택지 준비"...한반도로 향하는 美 항공모함

[YTN 실시간뉴스] "모든 선택지 준비"...한반도로 향하는 美 항공모함

2017.04.10.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맥매스터 미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 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모든 선택지를 준비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미 해군의 항공모함 칼빈슨함은 항로를 변경해 다시 한반도로 향하고 있습니다.

■ 세월호가 참사 발생 1,089일 만에 육지 위로 올라왔습니다. 선체 외부 세척과 방역작업을 마친 뒤 곧바로 미수습자를 찾기 위한 내부 수색작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 대선이 한 달도 안 남은 가운데 후보들은 지지율을 높이기 위한 총력전에 돌입했습니다. 문재인, 안철수 후보는 양강 구도를 염두에 두고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고,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는 어젯밤 자정 직전 경남지사에서 사퇴했습니다.

■ 검찰이 우병우 전 수석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해 내일쯤 열리는 영장심사에서 구속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 차례 영장이 기각된 적이 있어 이번 법원의 결정이 주목됩니다.

■ 박 전 대통령이 유영하, 채명성 변호사만 남기고 나머지 변호인 7명을 해임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오늘 검찰의 4차 방문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고 따뜻하며 미세먼지도 보통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는 오전 한때 남해안은 밤 한때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