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그것이알고싶다', "이재명 조폭연루설"...과연 진실은?

[자막뉴스] '그것이알고싶다', "이재명 조폭연루설"...과연 진실은?

2018.07.23. 오전 12: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SBS 시사 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 싶다'는 이재명 경기 지사가 오랜 기간 조직폭력배와 밀접한 관계를 이어왔다고 방송했습니다.

이 지사가 과거 인권변호사 시절 모두 61명이 구속된 경기도 성남지역 조폭 사건의 변론을 맡으면서 인연이 시작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이후 당시 공범으로 재판을 받았던 조직원이 설립한 업체가 자격 미달인데도 성남시의 우수중소기업에 선정됐고, 이 지사가 성남 시장 시절 구단주이던 성남 FC에 경품을 후원하고 성남 도시공사 사업도 따냈다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방송이 나가기 전부터 자신의 SNS 등을 통해 적극 해명에 나섰습니다.

이 지사는 변호사 수임 건은 억울하다는 하소연에 맡은 수천 건의 소액 수임 사건 중 하나로 피의자가 누군지도 모른다고 주장했습니다

기업 후원 역시 성남 노인요양시설에 공기청정기 100대를 기증한 업체와 협약을 하고 감사 인사한 것은 시장으로서 의례적인 일일 뿐, 업체 대표가 폭력조직원 출신인지는 전혀 알 수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자신을 지지했다는 다른 조직원은 도지사 경선 때 상대 후보 지지운동을 했고 조폭을 수사하는 경찰서장과 협약을 맺는 등의 다른 사실이 있는데도 이를 외면한 채 자신과 관련한 부분만 부각했다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범죄집단이 모습을 숨긴 채 접근하거나 사회공헌기업으로 포장해 공익활동을 하면 정치인이 이를 막는 것은 물론 구별조차 불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방송 이후 인터넷에서는 이 지사 관련 단어가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글이 인터넷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등에 쇄도하고 있습니다.

지방선거 때 나온 이 지사의 형수 욕설 파일과 여배우 스캔들 관련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또다시 불거진 조폭 연루설이 어떻게 진행될지 주목됩니다.

취재기자ㅣ김학무
영상편집ㅣ이정욱
자막뉴스 제작ㅣ서미량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