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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성 화장품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지난해 심사한 화장품 가운데 기능성 화장품의 비율은 30.3%로 지난 2006년 6.6%에서 5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기능성 화장품 효능으로는 주름개선이 27.3%로 가장 많았고, 자외선 차단과 미백이 뒤를 이었습니다.
식약청은 "2007년부터 주름 개선 제품이 미백 제품을 앞질렀다"며 이는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이른바 '동안' 열풍의 영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지난해 심사한 화장품 가운데 기능성 화장품의 비율은 30.3%로 지난 2006년 6.6%에서 5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기능성 화장품 효능으로는 주름개선이 27.3%로 가장 많았고, 자외선 차단과 미백이 뒤를 이었습니다.
식약청은 "2007년부터 주름 개선 제품이 미백 제품을 앞질렀다"며 이는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이른바 '동안' 열풍의 영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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