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조금 전 이재명 대통령이 청와대로 출근하는 첫 출근길 모습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청와대 경내 진입부터 본관까지 이렇게 보시는 것처럼 전용차를 타고 이동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약 7개월 만인 오늘 청와대로 처음 출근했는데요. 이재명 대통령이 청와대로 출근하는 게 문재인 전 대통령이 퇴임하는 2022년 5월 9일로부터 1330일 만입니다. 앞서 오늘 0시에는 대통령을 상징하는 봉황기가 용산 대통령실에 내려졌고 또 청와대로 깃대를 타고 올라갔고요.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첫 출근을 해서 차량에서 내린 뒤에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을 비롯한 참모들과 함께 본관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앵커]
지금은 이재명 대통령과 청와대 참모진들이 함께 청와대 계단을 올라가고 있는 모습이고요. 오늘이 첫 출근인 만큼 이재명 대통령이 청와대 본관에 도착해서 참모들과함께 티타임을 갖는 모습도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후에 청와대 내부에 국가위기관리센터를 방문해서 안보대비태세 등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현장 보시는 것처럼 지금 참모들과의 브리핑이 진행되고 있고요. 앞서 전해 드린 것처럼 강훈식 비서실장, 김용범 정책실장,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등 3실장과 각 수석들이 참석하는 티타임 지금 보시는 화면입니다. 매일 대통령이 국정 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인데 오늘 처음으로 청와대에서 3실장을 비롯한 각 수석들과 티타임을 가졌기 때문에 보시는 것처럼 현장 화면을 저희가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직후부터 청와대 복귀를 준비해왔고요. 지난 9일에 본격적으로 업무 시설의 이사를 시작했고 약 3주 만에 마무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청와대로 첫 출근하는 모습을 함께 보고 계십니다. 향후 일정과 관련해서 새로운 소식이 들어오면 저희가 이어지는 뉴스에서 속보로 전해 드리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