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법원 근처 변호사 사무실서 불…7명 사망·41명 부상

현장생중계
현장생중계
2022.06.09. 오후 2:05
글자크기설정
[박석진 / 수성소방서장]
2차 브리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추가로 확인된 사항은 인명피해 총 9명, 사망 7명, 부상, 경상 2명 그리고 단순 연기 흡입이 39명입니다. 이 중 사망 질명은 경북대학교 병원으로 모두 이송되었습니다.

모두 2차적으로 전 건물에 대해서 인명 검색을 실시한 바, 현재까지는 추가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에 15시에 국과수와 소방 합동감식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합동감식 때도 추가로 인명 검색을 또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추가로 나온 사항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어서 경찰 관계자분들의 브리핑이 있을 예정입니다. 대구 수성소방서장 박석진입니다. 여기는 사망자가 나온 현장입니다. 저희들이 다 확인한 사항이기 때문에 추가로 질문 사항 있으면 받겠습니다.

[기자]
화재는 어디서 발화가 됐는지.

[박석진 / 대구 수성소방서장]
아직 화재 원인은 경찰과 합동으로 15시에 감식이 예정돼 있고요.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조사에 임할 것입니다. 화재 당시에 당일 건물은 스프링클러가 지하층에만 해당되는 건물입니다. 그래서 지상층에는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은 대상입니다.

[기자]
불법은 아닌가요? 생각보다 짧은 시간에 사망자가 많이 나왔는데 이유가 연기가 안 빠진다든가 이런 것도 있나요? 방화셔터가 내려왔는지도 궁금해요.

[박석진 / 대구 수성소방서장]
일단은 화재 원인에 대한 조사는 지금 합동감식도 있고 아마 추가로 조사를 해야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

[기자]
현장에서 육안으로 보셨을 때 휘발유통이나 부탄가스통 같은 인화성 물질 물체가 있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