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법무부 장관 국감 출석…여야 치열한 공방 예상 ③

현장생중계
현장생중계
2020.10.26. 오전 11:49
글자크기설정
[윤호중]
존경하는 장제원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장제원]
장제원입니다. 법무부 장관님, 올해 국정감사에서 야당에서 지적하고 있는 게 크게 네 가지 같아요. 첫째는 우리 추미애 씨 검찰 개혁. 이를테면 증권범죄합수단을 없앴다든가 또 반부패부 같은 것들을 법제처 입법 예고도 패싱하고 축소했다, 이런 문제점들. 그리고 두 번째는 장관의 인사가 전횡이다, 이런 게 있었고요. 세 번째는 수사지휘권 발동이 남용이다, 이런 지적이 하나 있었고요. 네 번째는 아들의 문제. 크게 이 네 가지였다고 보는데 야당 의원님들의 비판적인 시각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으시죠?

[추미애]
전혀 동의할 수가 없습니다.

[장제원]
그렇다면 국민들은 어떻게 생각하실까. 추 장관님의 종합적인 평가에 대해서 여론조사가 있더라고요. 한번 보시죠. 물론 이게 3개월 전의 조사이기는 한데 우리 추미애 장관님과 추미애 장관의 명을 거역하고 있는 윤 총장의 직무수행평가를 비교하는 의미 있는 여론조사가 있더라고요. 한번 보시면 윤석열 총장이 잘한다 43%, 못한다 38%. 추미애 장관 잘한다 40%, 못한다 45%.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이 전가의 보도처럼 말하고 있는 여론조사입니다. 특히 한국갤럽 여론조사인데 장관께서 판정 패한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추미애]
대단히 송구하고요. 더 잘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제원]
알겠습니다. 그다음에 보자고요. 우리 야당에서 추미애 장관님 사퇴하라고 하고 있지 않습니까. 동의하지 않으시죠? 동의하지 않으시죠?

[추미애]
뭐라고 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