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마을버스 업계의 환승제도 탈퇴 예고에 대해 서울시가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서울시는 오늘(23일) 시청에서 브리핑을 열어 "서울시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이 주장하는 '통합환승제 일방 탈퇴'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상 불가능하다"며 "탈퇴 강행 시 사업정지 또는 과징금 부과 등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는 또 그동안 마을버스 업계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재정 지원 기준 인상, 지원 규모 증액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제안했지만, 조합이 보조금 인상만 요구하며 탈퇴 주장만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만약 마을버스의 환승제도 탈퇴가 현실화될 경우 시민들은 추가 요금을 내야 하고 특히 교통 약자와 저소득층의 부담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서울시 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은 어제(22일) 기자회견을 열고 환승할인으로 경영난이 심화해 더 버티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요구안이 수용되지 않을 경우 내년 1월부터 환승제도에서 공식 탈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자 | 김진두
오디오 | AI 앵커
제작 | 송은혜
#지금이뉴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서울시는 오늘(23일) 시청에서 브리핑을 열어 "서울시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이 주장하는 '통합환승제 일방 탈퇴'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상 불가능하다"며 "탈퇴 강행 시 사업정지 또는 과징금 부과 등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는 또 그동안 마을버스 업계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재정 지원 기준 인상, 지원 규모 증액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제안했지만, 조합이 보조금 인상만 요구하며 탈퇴 주장만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만약 마을버스의 환승제도 탈퇴가 현실화될 경우 시민들은 추가 요금을 내야 하고 특히 교통 약자와 저소득층의 부담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서울시 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은 어제(22일) 기자회견을 열고 환승할인으로 경영난이 심화해 더 버티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요구안이 수용되지 않을 경우 내년 1월부터 환승제도에서 공식 탈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자 | 김진두
오디오 | AI 앵커
제작 | 송은혜
#지금이뉴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