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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플레이션(빵+인플레이션)에 대응하겠다며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빵을 판매한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의 운영자 슈카가 사과했습니다.
1일 슈카월드에 따르면 슈카는 지난달 31일 방송을 통해 "싼 빵을 만들면 좋아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죄송하다"며 "자영업자를 비난한 적은 한 번도 없다. 나도 자영업자다. 빵값의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려던 것인데 다른 방향으로 해석돼 안타깝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기분 상하신 분들이 있다면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슈카월드는 지난달 30일 서울 성수동에서 `ETF 베이커리`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열고 소금빵과 베이글 등을 990원에 팔았습니다.
식빵(1천990원)이나 치아바타(3천490원), 복숭아 케이크(1만8천900원) 등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내놨습니다.
이를 두고 자영업자 사이에서는 `다른 자영업자들이 빵을 비싸게 파는 것처럼 만들었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 | 이 선
출처ㅣ유튜브 '슈카월드'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1일 슈카월드에 따르면 슈카는 지난달 31일 방송을 통해 "싼 빵을 만들면 좋아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죄송하다"며 "자영업자를 비난한 적은 한 번도 없다. 나도 자영업자다. 빵값의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려던 것인데 다른 방향으로 해석돼 안타깝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기분 상하신 분들이 있다면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슈카월드는 지난달 30일 서울 성수동에서 `ETF 베이커리`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열고 소금빵과 베이글 등을 990원에 팔았습니다.
식빵(1천990원)이나 치아바타(3천490원), 복숭아 케이크(1만8천900원) 등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내놨습니다.
이를 두고 자영업자 사이에서는 `다른 자영업자들이 빵을 비싸게 파는 것처럼 만들었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 | 이 선
출처ㅣ유튜브 '슈카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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