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앵커멘트]
'기초 학습 부진아'라는 평가를 받는 학생들 그것이 과연 이 학생들만의 책임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우리 교육이 해결해야할 큰 숙제라는 생각도 함께 해보게 되는데요.
이문제와 관련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서울시 교육청 이윤복 장학사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이윤복 장학사님!
[질문1]
고등학교 학생들이 초등 3년 수준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것은 조금 충격적인데요.
이런 기초 학습 부진이 나타나는 이유 어떻게 파악하고 계십니까?
[질문2]
이번에 기초학습 부진아로 평가받은 고등학생들도 초등학교 때 중학교때도 비슷한 결과를 얻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당시에 적절히 교육을 받았다면 고등학생 되서까지 '기초학습 부진아'라는 평가를 받지 않앗을것 같기도 한데요.
우리 교육이 이런 학생들을 방치하고 있는것은 아닌가요?
[질문3]
앞으로의 대책에 대해서는 크게 두가지로 여쭤보겠습니다.
먼저 이번에 기초 학습부진아로 평가받은 학생들 2만여명에 대한 관리는 어떻게 이뤄지게 되나요?
[질문4]
말그대로 초등학교때 기초를 제대로 잡아줘야 이런 학생들을 줄일수 있을텐데요.
이를 위한 장기적인 대책들 어떻게 마련하고 계십니까?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기초 학습 부진아'라는 평가를 받는 학생들 그것이 과연 이 학생들만의 책임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우리 교육이 해결해야할 큰 숙제라는 생각도 함께 해보게 되는데요.
이문제와 관련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서울시 교육청 이윤복 장학사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이윤복 장학사님!
[질문1]
고등학교 학생들이 초등 3년 수준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것은 조금 충격적인데요.
이런 기초 학습 부진이 나타나는 이유 어떻게 파악하고 계십니까?
[질문2]
이번에 기초학습 부진아로 평가받은 고등학생들도 초등학교 때 중학교때도 비슷한 결과를 얻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당시에 적절히 교육을 받았다면 고등학생 되서까지 '기초학습 부진아'라는 평가를 받지 않앗을것 같기도 한데요.
우리 교육이 이런 학생들을 방치하고 있는것은 아닌가요?
[질문3]
앞으로의 대책에 대해서는 크게 두가지로 여쭤보겠습니다.
먼저 이번에 기초 학습부진아로 평가받은 학생들 2만여명에 대한 관리는 어떻게 이뤄지게 되나요?
[질문4]
말그대로 초등학교때 기초를 제대로 잡아줘야 이런 학생들을 줄일수 있을텐데요.
이를 위한 장기적인 대책들 어떻게 마련하고 계십니까?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