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5월24일 전 해역 출조 가능 '좋음' 단계...폭염 확대 건강 주의

[내일의 바다낚시지수]5월24일 전 해역 출조 가능 '좋음' 단계...폭염 확대 건강 주의

2019.05.23. 오후 4:4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대기 상층의 강한 난기가 유입되고 있습니다.또, 대기 하층으로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따뜻한 남서류가 유입되겠는데요. 게다가 여기에 강한 일사까지 더해져서 폭염특보의 확대 가능성이 있습니다.출조 시 20분 간격으로 물 마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뜨거운 햇빛을 막을 수 있는 쿨토시 같은 잡화를 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금요일엔 전 해역 출조 가능합니다.‘보통’에서 ‘좋음’단계까지 보이고 있는데요. 제주에서만 바람이 약간 강하고요. 파고는 모두 낮습니다. 자세하게 보시죠.

황해에 오랜만에 희소식이 들려옵니다. 대부분 ‘좋음’지수 보이고요. 수온도 17도까지 껑충 올랐습니다. 바람도 좋으니까요, 우럭과 감성돔,돌돔 낚시 즐겨보시죠.

남해안 역시 긍정적인 해황을 보이겠습니다. 바람은 초속 3m에서 8m, 파고 약 0.5m로 안정적이겠고요. 수온도 16도에서 20도로 전 포인트 좋습니다.

동해안도 전 포인트 바람이 초속 10m를 넘지 않아서 부드럽겠고요. 수온이 18도까지도 오르기 때문에 기대를 안고 가셔도 되겠습니다.

제주는 파고 약 0.2m, 수온은 20도 미만으로 예상 됩니다. 하지만 서귀포와 성산포에선 바람이 초속 10m를 넘어가는데요. 바람에 취약한 구조물이 날아다닐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정재경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