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엽, 이응복 감독 신작 '친애하는 X' 특별출연…아이돌 출신 톱배우 役

황인엽, 이응복 감독 신작 '친애하는 X' 특별출연…아이돌 출신 톱배우 役

2024.08.13. 오전 09:3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배우 황인엽이 '히트메이커' 이응복 감독의 신작인 '친애하는 X'에 특별출연한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친애하는 X'(연출 이응복·박소현, 극본 최자원,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몬스터유니온·시우컴퍼니) 측은 오늘(13일) "황인엽이 극 중 아이돌 출신 배우 '허인강' 역으로 특별출연한다"라고 밝혔다.

황인엽이 연기하는 '허인강'은 출연작마다 흥행 기록을 갈아치우며 ‘국민 배우’ 반열에 오른 톱스타다. 화려함 뒤에 악바리 같은 근성이 있고, 마음 깊은 곳엔 결핍이 있는 인물. 갑자기 찾아온 번아웃과 함께 모든 걸 내려놓고 싶어진 허인강은 백아진(김유정 분)을 만나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한다.

2018년 웹드라마 'WHY: 당신이 연인에게 차인 진짜 이유'로 데뷔한 황인엽은 그동안 드라마 '여신강림', '안나라수마나라', '왜 오수재인가' 등에서 임팩트 있는 연기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친애하는 X'를 통해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쏠린다.

'친애하는 X'는 살아내기 위해 가면을 쓴 한 여자와 그를 구원하려는 한 남자의 잔혹하고도 아름다운 멜로 스릴러. 삶의 밑바닥에서 가장 꼭대기까지 오른 배우 백아진(김유정 분)의 파멸기이자, 그를 지키고자 지옥을 선택한 윤준서(김영대 분)의 처절한 사랑이 차원 다른 멜로 스릴러의 진수를 선사한다.

이응복 감독과 감각적 연출의 귀재 박소현 감독이 의기투합했고, 2018년 KBS 단막극 극본 공모 최우수상에 빛나는 최자원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전 세계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이 원작인 만큼, 감각적인 연출과 날카로운 필력의 제작진을 만나 어떻게 재탄생할지 관심을 모은다.

'친애하는 X'는 2025년 티빙에서 공개된다.

[사진출처 = 케이엔스튜디오]

YTN star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