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앞으로 다가온 칸 영화제, ‘트루먼 쇼’ 오마주한 공식 포스터 공개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칸 영화제, ‘트루먼 쇼’ 오마주한 공식 포스터 공개

2022.04.20. 오전 11:2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칸 영화제)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칸 영화제 집행위원회 측은 19일(이하 현지시간) 제75회 칸 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짐 캐리 주연 영화 '트루먼 쇼'(1998)의 마지막 장면을 담았다. 집행위원회 측은 "'트루먼 쇼'는 플라톤의 동굴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작품이다, (포스터에 담긴)결정적인 신은 진짜 현실과 흉내낸 현실 사이의 경계를 경험하게 할 뿐 아니라 속임수와 카타르시스 사이에서 픽션이 가진 힘을 생각하게 만든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트루먼이 계단을 올라가 거짓말로부터 탈출했듯, 유명한 레드 카펫이 있는 영화제도 관객들이 극장 안으로 들어갔을 때 예술가들의 진실을 알 수 있게 도울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칸 영화제에는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을 비롯해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연출하고 배우 송강호 씨·강동원 씨·배두나 씨·이지은(아이유) 씨 등이 출연한 '브로커'가 경쟁 부문에 진출했다. 또한 배우 이정재 씨의 감독 데뷔작인 ‘헌트’는 비경쟁부문인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75회 칸 영화제는 오는 5월17일부터 28일까지 프랑스 남부 휴양도시 칸에서 개최된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