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롯데시네마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영화업계 침체를 함께 극복하고자 오는 4월 1일부터 '다시 꺼내보고 싶은 한국영화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시네마는 최근 영화업계 전체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그중에서도 관객들을 만나기 더욱더 힘든 독립·예술영화를 응원하고 관객 저변을 확대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기획전의 첫 번째 작품으로는 19년 개봉하여 큰 화제를 모은 '벌새'와 '메기'가 선정됐다. '벌새'는 1994년 14살 은희의 보편적이고 찬란한 삶을 그린 작품. 작년 전 세계 영화제 46관왕에 오르는 동시에 관객 수 14만 5000명을 달성하며 한국 독립영화의 새 지평을 열었다.
'메기'는 물고기의 눈으로 본 인간들의 세상을 담은 작품으로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을 받았다. 롯데시네마는 두 작품을 시작으로 올 한해 한국의 우수 독립·예술 영화 기획전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을 포함한 전국 13개관에서 진행되며 관람 시 선착순 경품이 증정된다. 월드타워관 등 5개 관에서는 '메기' A3 포스터를, 건대입구 등 4개관에서는 '벌새' A3 포스터 및 '메기' 4종 엽서를, 신도림 등 4개관에서는 '메기' 3종 포토카드를 지급한다.
한편, 롯데컬처웍스는 롯데시네마 직영 영화관에 입점해 있는 개인 소상공인의 임대료 부담을 덜고자 3월 임대료도 최대 30% 인하한 바 있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가 심각한 시기에 영화 업계가 함께 합심하여 위기를 이겨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영화 관련 다방면 업종과 상생할 방안을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롯데컬처웍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롯데시네마는 최근 영화업계 전체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그중에서도 관객들을 만나기 더욱더 힘든 독립·예술영화를 응원하고 관객 저변을 확대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기획전의 첫 번째 작품으로는 19년 개봉하여 큰 화제를 모은 '벌새'와 '메기'가 선정됐다. '벌새'는 1994년 14살 은희의 보편적이고 찬란한 삶을 그린 작품. 작년 전 세계 영화제 46관왕에 오르는 동시에 관객 수 14만 5000명을 달성하며 한국 독립영화의 새 지평을 열었다.
'메기'는 물고기의 눈으로 본 인간들의 세상을 담은 작품으로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을 받았다. 롯데시네마는 두 작품을 시작으로 올 한해 한국의 우수 독립·예술 영화 기획전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을 포함한 전국 13개관에서 진행되며 관람 시 선착순 경품이 증정된다. 월드타워관 등 5개 관에서는 '메기' A3 포스터를, 건대입구 등 4개관에서는 '벌새' A3 포스터 및 '메기' 4종 엽서를, 신도림 등 4개관에서는 '메기' 3종 포토카드를 지급한다.
한편, 롯데컬처웍스는 롯데시네마 직영 영화관에 입점해 있는 개인 소상공인의 임대료 부담을 덜고자 3월 임대료도 최대 30% 인하한 바 있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가 심각한 시기에 영화 업계가 함께 합심하여 위기를 이겨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영화 관련 다방면 업종과 상생할 방안을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롯데컬처웍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