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 자매도시 관광지 8곳 최대 50% 할인

[경기] 성남시, 자매도시 관광지 8곳 최대 50% 할인

2025.07.29. 오후 1:5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성남시민이 자매도시 8곳의 주요관광지를 방문하면 입장료와 체험비가 최대 50%까지 할인됩니다.

성남시는 아산시와 남원시, 삼척시 등 전국 8곳의 자매·협력도시에서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철 동안 관광시설 이용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에서 성남시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하면 됩니다.

다만 시설별 요금과 예약 여부는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산시는 아산 스파비스, 생태곤충원, 장영실과학관, 옹기발효음식 전시체험관, 곡교천야영장, 영인산자연휴양림, 외암민속마을 등에서 입장료 및 체험료를 3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해줍니다.

남원시는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지리산허브밸리 백두대간생태교육장전시관 등을 무료 개방하며 항공우주천문대와 어린이과학체험관은 50% 할인해줍니다.

홍천군은 팔봉산관광지와 가리산자연휴양림에 대해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성군은 화진포 해양박물관, 역사안보전시관, 생태박물관 통합권에 50% 할인, 송지호 오토캠핑장은 20% 할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울릉군은 섬목관음도, 연도교, 천부해중전망대, 봉래폭포 관광지구 등 일부 시설의 입장료 전액 면제, 독도전망대 케이블카와 관광모노레일은 50% 할인 혜택을 운영 중입니다.

가평군은 이화원, 자라섬 캠핑장, 산장관광지, 칼봉산 자연휴양림 등에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원주시는 간현관광지를 성남시민에게 원주시민과 동일한 조건으로 개방합니다.

삼척시는 성수기(7~8월)를 제외한 기간 맹방비치 캠핑장, 장호비치 캠핑장, 가곡국민여가캠핑장에서 20% 할인을 적용합니다.

성남시는 앞으로도 자매도시와의 교류를 확대하고, 시민 편의를 위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갈 계획입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