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산업진흥회, 좋은 일자리 발굴과 구직자 연결 사업 본격화

한국광산업진흥회, 좋은 일자리 발굴과 구직자 연결 사업 본격화

2020.08.04. 오후 4: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한국광산업진흥회가 광주지역 우수 기업의 좋은 일자리 발굴과 구직자 연결 사업을 본격화하고 나섰습니다.

한국광산업진흥회는 3층 회의실에서 제1차 종은 일자리 언론 홍보 협의회를 열고 10명을 위원으로 위촉했습니다.

광산업진흥회는 홍보 협의회에서 좋은 기업 발굴 등 기존의 사업을 설명한 데 이어 앞으로 비대면 채용시스템을 도입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공모전 등을 개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광산업진흥회는 구직자는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구인 업체는 사람을 구하지 못하는 이른바 '미스 매치' 를 해소하기 위해 언론의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습니다.

광산업진흥회는 2020 광주 일자리 창출 혁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좋은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인증해 구직자와 연결해 주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좋은 우수 기업으로는 자동차와 가전, 광, 에너지, 의료, 뿌리, ICT, 공기 등 광주의 8대 전략산업 관련 87개 회사가 선정됐습니다.

광산업진흥회에서는 우수 기업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채용 정보 책자도 만들어 배포할 예정입니다.

앞서 광산업진흥회는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열어 50여 명을 광주지역 기업에 취업시키기도 했습니다.

광산업진흥회는 비대면 온라인 상담 종합 상황실도 운영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언텍트 마케팅 지원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안선영 한국광산업진흥회 경영전략본부장은 "광주의 청장년들이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공급자가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일자리를 발굴하고 인증해 구직자와 연결하는 데 온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김범환[kimbh@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