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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으로 인한 서비스 마비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인터넷서점 예스24가 복구를 위해 사이버 보안 당국과 협력하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어제(11일) 예스24가 낸 해킹 사태 2차 입장문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협력해 원인 분석 및 복구 작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해킹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10일과 11일 예스24 본사로 사고 분석 전문 직원들을 2차례 파견했지만, 첫날 방문에서 간단한 구두 설명만 들었을 뿐 예스24가 기술 지원에 협조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관계자는 "예스24가 신속히 서비스를 정상 복구하고 사고 원인 분석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YTN 김선희 (sunny@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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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진흥원 관계자는 "예스24가 신속히 서비스를 정상 복구하고 사고 원인 분석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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