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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일본 오리콘에서 해외 가수로는 처음으로 8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오늘(16일), 일본 오리콘에서 8억 재생 수를 돌파한 가수는 현지 밴드인 요아소비와 싱어송라이터 유우리 두 팀뿐이었는데, 여기에 방탄소년단이 새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특히 해외 가수로는 첫 사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4월 오리콘에서 `다이너마이트` 7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이래 약 1년 4개월 만에 8억 스트리밍 고지를 밟게 됐다. 남성 가수가 오리콘에서 7억 재생 수를 기록한 것도 방탄소년단이 처음이었다.
지난 2020년 8월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한 영어 곡으로 주목받았고, 희망의 메시지가 반향을 일으켜 K팝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올랐다.
YTN digital 김진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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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오늘(16일), 일본 오리콘에서 8억 재생 수를 돌파한 가수는 현지 밴드인 요아소비와 싱어송라이터 유우리 두 팀뿐이었는데, 여기에 방탄소년단이 새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특히 해외 가수로는 첫 사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4월 오리콘에서 `다이너마이트` 7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이래 약 1년 4개월 만에 8억 스트리밍 고지를 밟게 됐다. 남성 가수가 오리콘에서 7억 재생 수를 기록한 것도 방탄소년단이 처음이었다.
지난 2020년 8월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한 영어 곡으로 주목받았고, 희망의 메시지가 반향을 일으켜 K팝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올랐다.
YTN digital 김진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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