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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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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신형 태블릿PC '아이패드 프로' 광고가 논란이 되자 사과했지만, 여전히 거센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9일(현지 시간) 토르 마이런 애플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현지 언론을 통해 "애플의 목표는 제품을 통해 이용자들이 자신을 표현하고 그들의 아이디어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이라며 "이번 영상은 과녁을 빗나갔고 이에 유감을 느낀다"며 사과했다.
이와 함께 해당 광고를 TV에 내보내지 않겠다고 밝혔다. 애플의 공식 사과는 문제의 광고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이뤄졌다.
앞서 애플은 지난 7일 유압 프레스가 조각상, 피아노, 필름 카메라, 게임기 등 인간의 창의성을 상징하는 물건을 짓눌러 파괴하고, 그 자리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가 놓이는 1분짜리 광고를 게재했다.
이 광고는 아이패드 프로에 해당 도구들이 모두 담겨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것으로 추정되나, 전 세계 누리꾼은 "이 세상의 아름다운 것들을 무자비하게 파괴하는 게 애플이 추구하는 것인가" "창의적인 도구에 대한 존중이 없다" "창작자를 조롱한다" 등 격화된 반응을 보였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이번 일로 인해 열렬한 애플 지지자들조차 반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광고를 애플 기업 문화의 심각한 이상 전조로 보는 이들이 많다는 것이다.
애플 블로거 존 그루버는 자신의 블로그에 "우리 문화에서 애플의 위치는 변했다"면서 "애플은 더 이상 담대한 기업이 아닌 기득권이 됐다"고 비판했다. 실리콘밸리 투자자 옴 말릭도 "애플은 더 이상 기념비적인 제품들을 만들지 않는다"며, 애플이 날이 갈수록 호감도를 떨어트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광고 대행사 오길비그룹 부회장인 로리 서덜랜드 역시 애플이 이번 광고로 빅브라더처럼 행동하는 것으로 보였다고 지적했다.
디지털뉴스팀 이유나 기자
YTN digital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9일(현지 시간) 토르 마이런 애플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현지 언론을 통해 "애플의 목표는 제품을 통해 이용자들이 자신을 표현하고 그들의 아이디어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이라며 "이번 영상은 과녁을 빗나갔고 이에 유감을 느낀다"며 사과했다.
이와 함께 해당 광고를 TV에 내보내지 않겠다고 밝혔다. 애플의 공식 사과는 문제의 광고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이뤄졌다.
앞서 애플은 지난 7일 유압 프레스가 조각상, 피아노, 필름 카메라, 게임기 등 인간의 창의성을 상징하는 물건을 짓눌러 파괴하고, 그 자리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가 놓이는 1분짜리 광고를 게재했다.
이 광고는 아이패드 프로에 해당 도구들이 모두 담겨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것으로 추정되나, 전 세계 누리꾼은 "이 세상의 아름다운 것들을 무자비하게 파괴하는 게 애플이 추구하는 것인가" "창의적인 도구에 대한 존중이 없다" "창작자를 조롱한다" 등 격화된 반응을 보였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이번 일로 인해 열렬한 애플 지지자들조차 반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광고를 애플 기업 문화의 심각한 이상 전조로 보는 이들이 많다는 것이다.
애플 블로거 존 그루버는 자신의 블로그에 "우리 문화에서 애플의 위치는 변했다"면서 "애플은 더 이상 담대한 기업이 아닌 기득권이 됐다"고 비판했다. 실리콘밸리 투자자 옴 말릭도 "애플은 더 이상 기념비적인 제품들을 만들지 않는다"며, 애플이 날이 갈수록 호감도를 떨어트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광고 대행사 오길비그룹 부회장인 로리 서덜랜드 역시 애플이 이번 광고로 빅브라더처럼 행동하는 것으로 보였다고 지적했다.
디지털뉴스팀 이유나 기자
YTN digital 이유나 (ly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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