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행크스, 하버드 졸업식서 축사 “진실은 신성한 것…변경할 수 없어”

톰 행크스, 하버드 졸업식서 축사 “진실은 신성한 것…변경할 수 없어”

2023.05.26. 오전 10: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톰 행크스, 하버드 졸업식서 축사 “진실은 신성한 것…변경할 수 없어”
ⓒ로이터=연합뉴스
AD
할리우드 유명 배우 톰 행크스가 하버드 대학교 졸업생들에게 축사를 통해 미국의 이상을 지키고 진실을 왜곡하는 이들에게 저항할 것을 당부했다.

AP 통신 등 외신은 25일(현지 시각) 톰 행크스가 미국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 캠퍼스에서 열린 하버드대 졸업식에서 축사를 건넨 것을 보도했다.

톰 행크스는 이날 “진실은 더 이상 경험에 근거하지 않고, 데이터나 상식, 심지어 예의범절에도 근거하지 않고 있다. 공무원조차 진실을 말하는 것을 더는 준거로 삼지 않는다”고 말했다.

행크스는 이어 “미국에는 자유와 평등을 위해 일하는 미국인, 자유와 평등을 위해 일하지 않는 미국인, 그리고 무관심한 미국인이 있다. 첫 번째 미국인만이 더 완벽한 연방, 분열되지 않은 국가를 만든다”며 미국 헌법 전문에 명시된 가치를 다시 한번 상기시켰다.

그는 “책임은 여러분의 것이자 우리의 것이고 노력은 선택 사항”이라며 “하지만 진실은 신성하다. 변경할 수 없고 우리 공화국의 기초에 새겨져 있다”고 미국이 추구하는 가치를 지켜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행크스는 “(나는) 하버드 졸업반 여러분이나 교수진, 저명한 동문과 어울리기 위해 공부하거나 수업을 듣거나 도서관도 가지 않았다. 그래도 그렇게 했던 인물은 연기하면서 아주 잘살고 있다. ‘세상은 이런 거란다 얘들아’”라고 말해 녹슬지 않은 유머 감각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행크스는 필라델피아', '포레스트 검프', '라이언 일병 구하기', '캐스트 어웨이'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해 온 배우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두 번이나 수상했다.

YTN 곽현수 (abroad@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