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사망 3천 명 넘어...강진 피해 '눈덩이'

[YTN 실시간뉴스] 사망 3천 명 넘어...강진 피해 '눈덩이'

2023.02.07. 오전 05:4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튀르키예 동남부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튀르키예와 인접국 시리아에서 지금까지 3천 명 넘게 숨지고 만5천여 명이 다쳤습니다. 수색·구조작업이 진행되면서 사상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건물 상당수가 붕괴한 데다 추운 날씨 속에 구조활동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구호 요청에 국제사회 지원 약속이 잇따랐고, 윤석열 대통령도 인도적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신안 앞바다에서 뒤집힌 어선 '청보호' 선원 9명 가운데 5명이 선내에서 숨진 채 발견됐고, 나머지 4명에 대한 수색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선체는 안전지대로 옮겨졌고, 해경은 다시 인양을 시도할 계획입니다.

■ 이태원 참사 책임을 물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을 발의한 더불어민주당 등 야 3당이 내일 본회의 표결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대통령실은 헌정사에 나쁜 선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고,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 방탄용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대통령실로부터 공개 비판을 받고 어제 하루 외부 일정을 취소한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오늘 일정을 재개합니다. 안 의원과 친윤 그룹의 갈등 속에 이준석계도 친윤계와 당 지도부를 향해 집단반발하면서 당권 레이스가 과열·혼탁 양상을 띄고 있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짙게 끼겠습니다. 수도권과 세종에 더해 오늘은 강원 영서와 충청 지역에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