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오 서울!” 전세계에서 몰려오는 서울 열풍, 스프링페스타 커밍순

“서울, 오 서울!” 전세계에서 몰려오는 서울 열풍, 스프링페스타 커밍순

2025.04.28. 오전 09:2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YTN라디오(FM 94.5)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

□ 방송일시 : 2025년 4월 28일 (월)
□ 진행 : 박귀빈 아나운서
□ 출연자 : 서울시 정경옥 관광이벤트팀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 박귀빈 아나운서(이하 박귀빈) : 생활백서, 오늘은 서울시로 가봅니다. 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에 딱 맞춰 열리는 서울의 대표 봄 축제죠, ‘서울스프링페스타’가 이번 주 수요일부터 7일간 열린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또 어떤 특별함과 즐거움을 전해줄지 ‘서울스프링페스타’와 관련해서 서울시 관광정책과 정경옥 관광이벤트팀장과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팀장님 안녕하세요?

◇ 서울시 정경옥 관광이벤트 팀장(이하 정경옥) : 네 안녕하세요.

◆ 박귀빈 : ‘서울스프링페스타’, 말 그대로 서울에서 봄 축제가 열리는군요.

◇ 정경옥 : 네, 그렇습니다. 따뜻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서울스프링페스타’는 오는 4월 30일 수요일부터 5월 6일(화)까지 일주일간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덕수궁길 등 서울 도심 곳곳에서 펼쳐지는 사계절 ‘펀시티(Fun City)’ 서울의 대표적인 봄 축제라 할 수 있는데요, 올해는 서울이 만들어가는 경이로운 순간들을 함께 경험하고, 각자의 봄을 완성하자는 의미인 ‘메이크 원더스(Make Wonders)’를 주제로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K-컬처 중심지 ‘서울’의 매력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3 빅쇼’와 ‘3 테마공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준비하였습니다.

◆ 박귀빈 : ‘서울스프링페스타’의 개막을 알리는 ‘원더쇼’, 올해도 라인업이 대단하다고요?

◇ 정경옥 : 네, ‘서울스프링페스타’의 화려한 개막을 알리는 ‘3 빅쇼’ 중 하나인 ‘원더쇼’는 총 3만 명의 관중이 자리한 가운데 열리는 초대형 케이팝(K-Pop) 공연으로 4월 30일(수) 저녁 7시~9시30분까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됩니다. 이날 ‘원더쇼’에는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엔시티 위시(NCT WISH), 더보이즈(THE BOYZ) 등 최정상 그룹부터 키키(KiiiKiii), 뉴비트(NEWBEAT) 등 대형 신인 그룹까지 총 15개 팀이 출연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원더쇼’ 홍보대사에는 글로벌 신인 그룹 ‘하츠투하츠’가 선정됐는데요,
멤버인 지우가 배우 위하준, 엔믹스 규진과 함께 공동 MC를 보고요, 또, 공연 사이사이에는 한류 스타들이 서울 명소 곳곳을 체험한 영상을 통해 ‘원더쇼’를 관람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서울의 멋과 맛, 흥을 알릴 계획입니다.

◆ 박귀빈 : 그런데 ‘원더쇼’ 벌써 티켓 예매가 완료됐다고요?

◇ 정경옥 : 네, 저희가 지난 목요일 공식 누리집을 통해 ‘원더쇼’ 최종 티켓 예매를 했는데요, 오픈하고 00시간 만에 모두 판매 완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더쇼’는 서울시공식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도 있고요, 오는 5월 4일에는 KBS월드 TV(채널)를 통해서 전 세계로도 방영될 예정입니다.

◆ 박귀빈 : ‘서울스프링페스타’가 ‘원더쇼’만 있는 것이 아니잖아요, <3 빅쇼> 중 하나는 ‘원더쇼’고 나머지 두 가지도 소개해주시죠.

◇ 정경옥 : 네, <3 빅쇼>는 ‘원더쇼’와 함께 ‘시그니처쇼’, ‘로드쇼’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올해 첫선을 보이는 ‘시그니처쇼’는 이색적인 디지털 예술공연으로 현란한 레이저와 대형 라이트 벌룬(Light Balloon)에 다양한 특수효과를 더해 관람객들에게 마법과 환상의 세계를 선사합니다. 5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서울도서관에서 매일 밤 7시 30분, 8시 30분, 9시 30분 이렇게 하루 3회로 진행되고요, 5월 4일(일)에는 도심 야경을 체험할 수 있는 ‘로드쇼: 펀 나이트워크 5K’가 진행되는데요, 참가자들은 저녁 7시~10시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청와대까지 신나는 음악이 나오는 ‘펀카’를 따라 도심을 걸으며 아름다운 서울의 밤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박귀빈 : 청와대 안까지 들어가는 건가요?

◇ 정경옥 : 네, 그렇습니다. 우리시는 청와대재단과 협력해서 축제 기간(5.1.~6. 저녁 7시~9시) 중 청와대 대정원부터 녹지원에 이르는 구간을 특별 개방해 참가자들이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이색적인 야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로드쇼’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외 관광객은 4월 28일(월), 오늘까지 동마클럽(dongma.club)과 클룩(klook.com)에서 신청할 수 있고요, 참가인원은 2,000여 명이며, 참가비용은 1인당 15,000원입니다.

◆ 박귀빈 : 서울의 매력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3 테마공간’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시죠.

◇ 정경옥 : 네, 국내외 관광객들이 서울의 매력적인 문화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3 테마공간’은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덕수궁길을 중심으로 꾸며지는데요, <서울광장>에서는 ‘원더파크(Wonder Park)’를 주제로 스프링 힐링가든, 소울푸드파티, K-댄스파티, 그리고 키즈플레이그라운드 등 남녀노소 누구나 서울의 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광화문광장>은 가장 트렌디한 K-컬처를 체험하고 다양한 굿즈도 만날 수 있는 ‘원더플라자(Wonder Plaza)’로 조성되며, 서울 대표 32개 기업(기관)이 관람객들에게 패션, 뷰티, 라이프 등 다채로운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고요, 마지막으로 <덕수궁길>은 ‘원더풀로드(Wonderful Road)’를 주제로 봄꽃 조형물을 설치해 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명소로 탈바꿈되는데요, 5월 2일(금)에는 ‘2025 서울패션로드@정동-모던한복 패션쇼’와 오케스트라 공연도 열릴 예정이니 많이 방문하셔서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 박귀빈 : 끝으로, ‘서울스프링페스타’ 축제 관련 정보는 어디서 확인하면 될까요?

◇ 정경옥 : ‘서울스프링페스타’관련 프로그램과 참여 이벤트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누리집(seoulfesta.com)과 인스타그램(@seoulspringfesta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K-컬처 중심지 서울에서 열리는 ‘서울스프링페스타’는 K-팝부터 뷰티, 패션 등 다채로운 문화도 한자리 만나볼 수 있는 축제입니다. 낮부터 밤까지 즐길거리가 가득한 행사를 다채롭게 마련했으니까 서울시민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들도 함께 즐겨주시길 바라고요, 그리고 ‘서울스프링페스타’ 기간, 서울 도심 곳곳에선 뚝섬 한강 밤하늘을 드론으로 수놓는 ‘한강 드론라이트쇼’나 ‘서울 유아차 런’, ‘해치 1주년 팬파티’, ‘서울서커스페스티벌’ 그리고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등 다양한 축제들도 함께 열리니까... 즐거움이 가득한 펀시티 서울에서 특별한 시간, 소중한 추억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 박귀빈 : 지금까지 서울시 관광정책과 정경옥 관광이벤트팀장이었습니다.

YTN 이은지 (yinzhi@ytnradi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